배우 이일화가 영화 ‘아빠는 딸’ 화면해설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했다.ⓒ한국농아인협회

배우 이일화가 영화 ‘아빠는 딸’ 화면해설을 위한 목소리 재능기부에 참여했다. 이 영화에서 주인공 도연(정소민 분)의 엄마로 출연한 바 있는 이일화는 화면해설 녹음 제안을 받고 좋은 취지에 공감해 흔쾌히 참여의사를 밝혔다.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란 한국어 자막과 상황을 설명해주는 음성을 넣어 시·청각장애인들과 비장애인들이 함께 볼 수 있도록 만든 영화로, 한국농아인협회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영화진흥위원회의 지원을 받아 매달 2~3편의 영화를 선정해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를 제작해 전국 주요영화관에서 상영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일화는 “내가 출연한 영화를 소외되는 관객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뿌듯함과 보람을 느껴 화면해설 녹음에 참여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취지의 사업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일화의 목소리로 화면해설이 곁들여진 영화 ‘아빠는 딸’ 한글자막 화면해설 영화는 15일 원주, 춘천 등 강원지역 9개 상영관을 시작으로 19일과 26일 부산, 21일 서울, 22일 양산 등 12개 지역에서 총 14회 상영된다.

관람을 희망하는 시·청각장애인은 한국농아인협회 홈페이지(www.deafkorea.com, 02-461-2681~2)와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홈페이지(www.kbuwel.or.kr/02-952-8688), 혹은 전국, 지부, 지회, 복지관 등 전국에 지정된 지역 네트워크를 통해 관람을 신청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