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수장애, 아는 만큼 행복한 삶’ 책자.ⓒ한국척수장애인협회

한국척수장애인협회가 대한척수손상학회, 대한재활의학회와 함께 ‘척수장애, 아는 만큼 행복한 삶’ 책자를 발간, 무료로 배포한다고 23일 밝혔다.

‘척수장애, 아는 만큼 행복한 삶’은 척수손상 초기에 알아야 하는 의학적 지식과 퇴원 후 사회복귀에 필요한 생활 속 정보를 집약한 척수장애인을 위한 전문 서적이다.

전문가 외에도 척수장애인과 가족들에게 현실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척수장애인의 실제 경험을 담은 사례도 담겨 있다.

협회 구근회 회장은 “번역 책이 아닌 우리나라 의료진과 척수장애인 당사자가 같이 협력해 만들어 낸 책이라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일이며, 정보의 홍수 속에서 이 책을 통해 척수장애인들이 올바른 정보를 접하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협회는 재활병원의 환자 및 가족에게 책자를 무료로 배포할 예정이며, 책자 파일은 협회 홈페이지(www.kscia.org)에서 내려받기해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서도 볼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한편, 협회는 오는 25일 오후4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척수장애, 아는 만큼 행복한 삶” 책자 발간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