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가 보건복지부의 지원을 받아 전국네트워크권익옹호의 일환으로 '2017 지역인권교육'을 실시한다.

지역인권교육은 지역의 장애현황과 장애계 이슈를 주제로 뇌병변장애인 당사자들의 장애감수성 고취 및 역량강화를 위해 마련했다.

오는 28일 강원도 강릉 동부보건지소에서의 첫 번째 교육은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 조현수 정책실장이 강사로 나서 ‘장애등급제·부양의무제 폐지의 필요성과 사후대책’에 대해 이야기한다.

많은 대선 후보들이 공약으로 내세운 장애등급제와 부양의무제 폐지에 대해 이 제도가 왜 폐지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장애인당사자 입장에서 꼭 필요한 정책제안 및 이후의 대책에 대해 듣고 생각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관심이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이후에는 8월까지 광주, 충북, 대구, 전북, 경기 지역에서 지역인권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추후 다시 공지할 예정이다.

강의는 지역적 특색이나 이슈에 맞추어 다르게 진행된다. 관심 있는 장애인당사자와 기관의 활동가, 가족 등 누구나 각 지역협회로 문의한 뒤 신청하면 된다.

문의: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02-3437-2081)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