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카카오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열린책장이 수화 기브티콘을 지난 4일 출시했다.ⓒ열린책장

카카오와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열린책장이 수화 기브티콘을 지난 4일 출시했다.

이는 지난 2015년 첫 기부형 수화이모티콘 ‘히로’ 이후 3번째 출시되는 것으로, ‘히로’의 경우 첫날 1만개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 이번 기브티콘은 청각장애학생들의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기브티콘은 카카오톡 이용자가 이모티콘을 구매하면 결제액의 일부가 기부되는 모바일 후원 상품으로, 청각장애를 가진 디자이너들이 참여했다.

또 수화 기브티콘과 연계해 자사의 사회 공헌 플랫폼인 ‘같이가치 with kakao’(https://together.kakao.com/fundraisings/37148)를 통해 청각장애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하기 위한 모금을 5월 15일까지 진행한다.

미담장학회, 청각장애인을 위한 사회적기업 열린책장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모금은 직접기부 외에도 모금함에 응원과 공유만 해도 기부에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