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인도네시아 국립기술대학교가 10일 ‘인도네시아 장애인들의 ICT교육과 취업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한국장애인재활협회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인도네시아 국립기술대학교가 10일 ‘인도네시아 장애인들의 ICT교육과 취업지원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 해 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인도네시아 장애인의 ICT접근성과 취업을 위한 국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협회는 지난해 인도네시아 장애아동협회(YPAC)와 공동으로 자카르타와 반둥지역 2곳에 장애인 ICT 교실을 구축한데 이어 초급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친 바 있다.

올해 2차년에는 민간기관뿐 아니라 국립기술대학과 공동추진을 통해 장애대학생을 비롯한 청년 중심의 질적인 ICT교육과 취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국립기술대학은 인도네시아 국립대학 캠퍼스 내 소재하고 있으며, IT와 경영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대학으로서 전 세계 10개국 8000명의 학생들이 공부를 하고 있다.

협회와 대학 양측은 현재 완공을 앞둔 신축 건물에 ‘장애인 ICT 교실’을 개설하고 IT뿐 아니라 사회참여기술 및 취업교육을 단계별로 진행하기로 했다.

또한 국립기술대학이 사업을 직접 수행함으로써 협력기관 역량을 강화를 통해 향후 장애에 특화된 취업전문교육을 자발적으로 지속하는 출구전략 수립에도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