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26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 ‘KB희망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KB금융그룹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26일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장애청소년 진로탐색프로그램 ‘KB희망캠프’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KB금융그룹 및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 관계자, KB희망캠프 참여청소년과 학부모 및 대학생 멘토 등 180여명이 참석했다.

‘KB희망캠프’는 장애 청소년의 꿈을 응원하는 KB금융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학생 멘토와 장애청소년 멘티가 한 팀을 이뤄 다양한 진로 탐색과 체험 활동, 그리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장애 학생 스스로 진로를 설정,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2013년부터 2016년 까지 4년동안 약 500여명의 장애청소년들이 각자의 꿈을 찾고 키우는 기회를 가졌다.

KB희망캠프는 5월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6월에는 진로계획서를 작성하고, 7~8월에 중·고·대학생 별 2박3일의 하계 진로캠프를 통해 유망직종 분석, 모의 면접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9~10월에는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의 기관을 직접 찾아가 직업현장을 체험하고, 11월 꿈 발표회, 그리고 이번 12월 26일 수료식을 끝으로 약 8개월간의 과정을 마치게 됐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KB희망캠프는 진로 문제에 많은 고민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을 보다 잘 설계하고,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2013년부터 지속 추진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KB희망캠프를 통해 배우고 느낀 체험들이 참여 청소년들의 앞날에 소중한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