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오는 22일부터 23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대전 유성구 소재 나무호텔에서 시각장애인용 편의시설 실무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숍은 시각장애인용 편의시설과 관련하여 개정된 법률 및 지침 등 최신 정보를 제공하고, 사회적 문제나 편의시설 점검활동 중에 나타난 문제점에 대해 실무자들과 토론을 통해 대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중앙센터의 사업방향 모색과 기타 의견 수렴 등을 통해 중앙과 지부, 지부 간 편의시설 실무자들의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함으로써 지부 및 지회에서 시각장애인용 편의시설 업무를 수행하는 담당자들이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참가 대상은 한시련 17개 시·도지부 및 지회, 유관단체에서 편의시설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직원으로, 2016년도 센터 사업 및 실적소개와 시각장애인용 편의시설 관련 이슈 소개, 사례별 그룹토의·발표 외에도 매년 센터에서 발간하는 매뉴얼과 관련해 초안 내용에 대한 회의가 진행된다.

워크숍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kbufa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워크숍과 관련한 자세한 문의는 전화(02-799-1025)로 하면 된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