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홈쇼핑이 주최하고 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주관하는 장애가정청소년 꿈투자 장학금 ‘두드림투게더’ 사업이 신규 청소년을 오는 12월 11일까지 모집한다.

‘두드림투게더’는 2015년 출범해 년 약 50명의 장애가정청소년(장애청소년 혹은 부모가 장애가 있는 비장애 청소년)의 꿈을 실현시켜주는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대홈쇼핑의 고객이 멘토링을 제공하는 대표적인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원대상은 중학교 1학년~3학년에 재학 중인 장애가정청소년 중 소득수준이 최저생계비의 150% 이하이며,꿈실현의 의지가 강한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 분야는 교육 분야의 꿈 장학금으로 매년 300만원이 지원된다. 지원기간은 선발 시부터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로, 6개월 시점 마다 중간평가를 실시해 지속 지원 여부가 결정된다.

뿐만 아니라 청소년의 성별, 지역, 꿈 등을 고려해 현대홈쇼핑 고객 및 임직원과 1:1 매칭을 통해 멘토링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한정된 문화체험의 기회를 확대하고 정서적 지지를 제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도모한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 홈페이지(www.dodreamfund.com) ‘공지사항’을 참조해 오는 12월11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2017년 에이블뉴스 칼럼니스트 공개 모집]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