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열린 슈퍼블루마라톤.ⓒ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롯데가 오는 10월8일 상암 월드컵공원 잔디광장에서 장애인, 비장애인 모두 함께 달리는 ‘슈퍼블루마라톤’을 개최한다.

참가자들은 캠페인의 상징인 슈퍼블루 운동화 끈을 묶고 같은 컬러의 티셔츠를 입고 함께 달리며 잔디광장을 가을 하늘처럼 푸른빛으로 물들이게 된다.

대회 코스는 상암 월드컵공원 평화 잔디광장을 기점으로 출발해 공원내부를 달리는 5km 코스(슈퍼블루코스), 가양대교를 돌아오는 10km 코스, 마포대교를 돌아오는 하프코스다. 다만 5km 코스(슈퍼블루코스)는 장애인 참가자들도 함께 달리는 코스로 운영될 예정이다.

대회 참가자들에게는 공식 기념품으로 기능성 슈퍼블루 티셔츠와 슈퍼블루 운동화 끈, 간식 등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이 수여되고 10km 코스와 하프코스 참가자들은 자신의 기록에 대한 기록증을 받는다.

마라톤 이외에도 다양한 축하 공연, 슈퍼블루 타투, 풍선, 이동 포토존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추첨 등이 진행된다.

신청은 슈퍼블루마라톤 홈페이지(www.superbluemarathon.com)에서 할 수 있으며, 일반 참가자는 1만원, 그리고 초중고 학생과 장애인들과 그 가족은 무료로 참가등록 할 수 있다.

<문의> 스페셜올림픽코리아 02-449-7353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