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량강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프로그램 ‘내일(Work)은 맑음’ 프로그램 모습.ⓒ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가 지난 18일부터 27일까지 5회에 걸쳐 역량강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개선 프로그램 ‘내일(Work)은 맑음’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콘테스트’의 공모 부문 중 운문⋅산문 부문과 관련해 1회차 교육을 실시했다.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직접 글로 써보고, 전문가의 첨삭을 받는 등 실질적인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한 것.

이어 사진 부문과 관련된 2회차 교육은 단순히 이론 전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여의도 공원으로 출사해 배운 이론을 실제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몸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교육을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는 용기와 자신감이 생겼다”며 “공모전에 도전해서 꼭 상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장고협은 6월24일까지 장애인 고용 인식개선 콘테스트 작품현상공모전 접수를 진행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장고협 홈페이지(www.kesad.or.kr)를 참고하거나 공모전 담당자(02-3210-4056)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