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자동차 정비 “드림카 프로젝트” 50호 주인공.ⓒ한국장애인재단

한국장애인재단이 삼성화재애니카손사와 함께 장애인의 안전한 이동권리보장을 위한 자동차 정비사업 “2016 드림카 프로젝트” 상반기 신청을 받는다.

“드림카 프로젝트”는 경제적 어려움이 있어 차량정비에 소홀한 장애인 운전자를 대상으로 2013년부터 삼성화재애니카손사의 전국 우수협력 업체를 통한 자동차 정비 및 소모품 교환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신청자격 조건 중, 자동차 사용 기간을 기존 3년에서 2년으로 완화해 더 많은 장애인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반기 자동차 정비 신청은 5월 4일까지 ‘충청, 대전, 세종, 전라, 광주, 경상, 대구, 울산, 부산, 제주’ 지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재단 홈페이지(www.herbnanum.org)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제출하면 된다.

또한, 개별 접수 외에도 신청서 작성을 포함한 제출서류 준비에 어려움이 있는 신청자를 위해 지역 장애인의 사례관리를 하고 있는 기관(복지관 등)에서의 추천 및 신청도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재단 모금홍보팀(02-6399-6237)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