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장애청소년 개인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진로 설계 프로그램 ‘꿈을 설계하는 KB희망캠프’ 참여자를 모집한다.

KB희망캠프는 KB금융그룹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1:1 멘토-멘티 매칭으로 다양한 직업탐색과 체험을 통해 장애청소년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전문가 상담을 병행해 진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째 맞고 있다.

멘토와 멘티가 처음 만나는 오는 5월 14일부터 15일까지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초기계획을 수립하는 첫 멘토링이 이루어진다. 이때 함께 수립한 진로계획은 6월~8월 방학 중에 중·고·대학생 별로 이루어지는 2박3일의 캠프에서 구체화된다.

캠프는 중학생 “나를 알기”, 고등학생 “진로 찾기” 대학생 “취업 설계”를 위해 다양한 강의 및 체험, 선배와의 만남, 모의면접, 입시전략, 꿈 발표 등의 집중적인 진로탐색으로 이루어진다.

캠프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구체화된 꿈의 현실가능성을 진단하기 위해 캠프이후 직접 현장을 찾아 인터뷰하고 직업체험을 하는 등의 멘토링 과정을 거치게 된다. 또한 전문가와의 심층 멘토링도 진행된다.

이렇게 다듬어진 꿈들은 11월 발표회를 통해 스스로 주장하게 되며, 나만의 진로포트폴리오로 만들어져 진로실행의 설계도가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장애청소년과 대학생은 오는 20일까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모집인원은 장애청소년 120명과 대학생 멘토 120명이다.

문의: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02-783-006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