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4년제 일반대학교 이공계열 학과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아람코등록금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아람코 등록금’은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석유회사인 아람코아시아코리아가 장애학생의 글로벌 리더 양성을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한다.

지난해 처음으로 시행된 ‘아람코 등록금’은 전국 총 47명의 이공계 장애대학생이 접수했으며, 장애와 이공계에 대한 이해가 높은 장애계·이공계 교수와 장애인단체 실무책임자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총 18명을 선정한 바 있다.

올해 ‘아람코 등록금’은 오는 3월 2일부터 11일까지 지원 접수를 시작하며, 성적 우수, 저소득 가정, 장애의 정도, 진로 계획 등을 심사해 선정한다.

신청은 한국장총 홈페이지(www.kodaf.or.kr) ‘협력과 나눔’에서 관련 문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공정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장애학생들에게 3월 중 등록금 전달식을 통해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장총(02-783-0067)으로 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