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오는 3월31일까지 ‘2016 전국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 수기 접수를 받는다.

지장협은 둘이 하나가 되어 삶의 어려움을 지혜롭게 극복한 장애인 배우자를 초청해 격려하고, 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을 도모하기 위해 이 대회를 1994년부터 개최해왔다.

장애인 배우자라면 누구나 수기를 응모할 수 있으며, 반드시 장애인 배우자가 작성해야 한다. 수기 공모 희망자는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시·도 협회장 및 230개 시·군·구 지회장(시설장), 장애인단체장, 장애인복지관장의 추천서를 받아 접수하면 된다.

지장협은 공모 대상의 장애 정도, 구성 내용 등의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를 거쳐 4월 말에 입상자를 발표한다. 전체대상인 장한배우자상을 비롯해 아름다운배우자상 4명 등 총 15명을 선정한다.

입상한 장애인 부부들은 6월 3일 열리는 전국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에 참석해 표창과 상금을 받게 된다.

또한 입상한 모범 장애인 배우자들의 수기 내용은 하반기에 책자로 발간돼 전국 지자체 및 장애인 단체 등에 배부되며, 전국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 홍보자료 등으로 활용된다.

수기 및 추천서 양식은 지장협 홈페이지(www.kappd.or.kr) 공지사항 또는 협회 자료실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02-2289-4322)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