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환 중앙회장과 임원, 내빈들이 케이크 커팅을 하며 장애인 복지발전을 기원했다.ⓒ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지장협)가 지난 21일 라마다 송도호텔에서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신년인사회 및 전국지체장애인지도자대회’를 개최, 한해 실천 계획을 설계했다.

올해 창립 30주년을 맞이하는 지장협은 이 자리에서 지난 30년간의 발자취를 돌아본 후 기념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기념사업으로는 토론회, 30년사 및 인물사 발간, 기념식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장애인당사자주의와 장애인정치세력화를 구현해 지장협 30년 역사의 찬란한 꽃을 피우는 한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전국 지체장애인 지도자들이 합심해 지장협 역사의 새로운 원년으로 만들자”고 전했다.

명사특강에 나선 새누리당 황우여 국회의원은 “장애인이 행복해야 대한민국이 행복하다”며 “전국의 지장협 지도자들이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간다는 사명감을 갖고 장애인복지 발전에 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은 환영사를 통해 “장애인 복지정책의 문제는 장애인만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 모두의 문제”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져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