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가 오는 31일까지 제 1기 홍보서포터즈&함께걸음 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활동 기간은 내년도 1월 18일부터 4월 22일까지 3개월간으로, 선발된 홍보 서포터즈는 다양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를 제작하고 온라인 및 오프라인 캠페인 활동을 통해 시민과의 소통을 확대하는 활동을 펼치게 된다.

함께걸음 기자단은 연구소의 장애인 전문언론 인터넷 함께걸음의 시민기자로 활동하며, 장애이슈를 더욱 다양한 시각과 주제로 전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또 홍보 서포터즈&함께걸음 시민기자단 위촉장이 수여되며 연구소에서 주관하는 각종 토론회 및 교육 행사에 참석할 수 있다. 수료 후에는 활동 인증 수료증 및 우수 활동자 표창장을 수여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SNS와 블로그를 즐겨하는 대학생(재학생·휴학생 포함)으로, 평소 장애인 인권 등 장애인 관련 이슈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별도의 면접절차 없이 서류심사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서포터즈 지원자는 연구소 홈페이지(www.cowalk.or.kr)에서 모집신청서를 다운받아 기간 내 연구소 홈페이지와 장애인언론 ‘함께걸음’을 참고해 장애와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를 선택해 제작한 포스트를 본인의 블로그에 게시하고 URL주소를 기재, 연구소 메일(cowalk1004@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함께걸음 시민기자단 지원자는 장애와 관련된 자유로운 주제를 선정해 기사를 ‘모집신청서’ 해당란에 작성, 동일하게 접수하면 된다.

<문의>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사무국 02-2675-5364

[설문]2015년 장애인계 10대 키워드 설문조사(추첨 통해 왁스 타블렛 증정)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