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지난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여자중학교에서 학생시사회를 가졌다.ⓒ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내년 4월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특집방송으로 장애에 대한 청소년의 부정적인 인식을 바로잡기 위해 제작된 드라마 ‘퍼펙트 센스’가 방송된다.

장애인식개선 드라마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교육부 그리고 삼성화재가 청소년들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해서 2008년부터 매년 공동으로 기획해 방송하는 드라마로, ‘퍼펙트 센스’는 올해로 8번째 작품이다.

‘퍼펙트 센스’는 시력을 잃어가는 ‘은서’가 시각장애 교사 ‘아연’과 은퇴를 앞둔 안내견을 통해 긍정적으로 삶에 적응해 나가는 내용으로 모든 출연자가 재능기부로 출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소녀시대의 최수영이 시각장애인 영어교사 ‘아연’역을, 아역배우 정찬비 양이 ‘은서’역으로 열연했다.

또한 8년째 장애인식개선 드라마에 출연하고 있는 장애인먼저실천홍보대사인 배우 정선경은 ‘은서’의 어머니로 출연하였으며, ‘은서’의 담임교사로 배우 지용석이 출연했다. 그리고 가수 강균성은 안내견 훈련사로 출연했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지난 3일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대학교사범대학부설여자중학교에서 학생시사회를 가졌으며, 제작총괄을 맡은 삼성화재 김진욱 책임, 김진무 감독, 출연배우인 최수영, 지용석, 강균성, 정찬비 등이 참석했다.

[설문]2015년 장애인계 10대 키워드 설문조사(추첨 통해 왁스 타블렛 증정)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