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2015년 한 해 동안 모범적인 통합교육 학급을 선정하는 ‘2015 장애학생 권익증진을 위한 통합교육 공모전’을 개최한다.

통합교육공모전은 2000년부터 매년 통합교육을 우수하게 실천한 통합학급을 선정해 ‘장애인먼저실천상’을 수여하고 있으며 2010년부터 고등학교까지 범위를 확대해 모범적인 통합교육 현장을 널리 전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추천 대상은 전국의 장애학생과 비장애학생이 함께 통합교육을 하고 있는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으로 교육관련 종사자·사회복지사·학부모 등 누구나 추천이 가능하다. 단 추천 시 추천자의 인적사항을 비롯해 추천처와의 관계를 명시해야 한다.

추천서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www.wefirst.or.kr) ‘장애인먼저 새소식’ 서 추천서를 다운로드 한 후 공적사항 및 타의 모범이 될 수 있는 우수사례 등을 작성하며, 사진자료 및 동영상 자료를 첨부한 경우에 가산점이 부여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11일까지며, 본부(150-746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405호(여의도동, 한서리버파크) ‘2015 통합교육 공모전 담당자 앞’)로 우편접수(11일 도착분에 한함) 또는 이메일(cfpd@chol.com)로 접수하면 된다.

발표는 오는 20일 본부 홈페이지에 게재되며 시상식은 12월8일 서울여성플라자 국제회의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본부 홈페이지 또는 전화(02-784-9727)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