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전국중증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에서 장한배우자상을 수상한 박준형씨(가운데)가 수상 후 기념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2015 전국중증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에서 박준형씨가 대회 최고상인 장한배우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단법인 한국지체장애인협회(중앙회장 김광환, 이하 지장협)는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서울올림픽파크텔 올림피아홀에서 모범 중증장애인부부 37쌍을 초청한 가운데 ‘2015 전국중증장애인배우자초청대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박준형(49세, 지체1급)씨는 어려운 형편에서도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강연을 지속하고 장애인 편의시설 모니터요원으로 활동하며 지역장애인의 권익을 보호하는데 앞장 선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인 장한배우자상을 수상했다.

또한 전순식·김대영·김남수·박운조 씨가 각각 ‘아름다운배우자상(보건복지부장관표창)’을, 최윤이·전덕출 씨가 ‘자립상(행정자치부장관표창)’을 받았다.

양순자·유태순·이승연 씨는 가화상(여성가족부장관상장), 이영자·조은하·안성인·이연희·조수남 씨는 ‘특별상(한국지체장애인협회장표창)’을 수상했다.

박준형씨는 "벼랑 끝에 몰렸던 인생을 다시 살 수 있게 터닝포인트를 준 아내에게 다시 한번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면서 "앞으로도 저 같은 장애인들이 조금이라도 용기를 얻을 수 있도록 꿋꿋이 사는 한편 장애인이 평등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지장협 김광환 중앙회장은 “이 자리에 있는 여러분은 온 세상 사람들로부터 존경받아 마땅한, 훌륭한 ‘부부상’을 직접 보여주고 계신 분들이다”면서 “자신보다 배우자와 가정을 위해 헌신하는 중증장애인 부부들의 사연이 우리 사회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다. 어려운 일이 닥쳐도 함께 잘 극복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