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가 전국의 재가장애인 여가·레저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함께 움직이는 세상, 여가·레저용 장애인 자전거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보조기구 전문가 및 학계, 장애인 당사자 등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을 활용한 공정하고 전문적인 심사과정을 거쳐 개인 및 장애인복지관 대상자를 선정하며, 선정 이후 가정 및 장애인복지관으로 자전거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원 선정단계에서는 장애인자전거에 대해 사전교육을 이수한 전문 현장평가위원이 전국에 파견돼 대상자의 장애 상태, 환경적 요인 등 전반적인 영역을 평가하여 장애인 및 장애인복지관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자전거를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오는 10월30일까지며, 신청자 자격은 개인부문의 경우 전국의 지체 및 뇌병변, 지적, 자폐성, 시각, 청각장애를 가진 장애인(개인)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기관 부문의 경우 동호회 운영을 계획 중인 장애인복지관으로, 최종 선정 장애인복지관에는 장비구입비를 포함한 동호회 운영비를 추가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신청 방법은 사단법인 협회 홈페이지(http://www.hinet.or.kr) 내 공지사항 1153번에서 구비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할 수 있으며, 작성한 신청서는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협회 사업부(02-3481-1293)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