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가 오는 17일 오후4시30분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2015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 의 연수활동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지난 8월4일부터 9월3일까지 미국, 영국, 뉴질랜드, 스웨덴, 라오스를 방문해 장애청년들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였던 장애관련 이슈들의 해결점에 대해 정리해 우리나라에 다양한 제언들을 할 예정이다.

발표될 내용으로는 장애아동입양학개론팀의 ‘미국의 장애아동 입양현황과 국내입양활성화 방안’, 연리지팀의 ‘스웨덴의 시각장애인 교육권’, 점프S팀의 ‘라오스 장애인의 빈곤과 국제협력’, 호담팀의 ‘뉴질랜드 장애인식개선 동화연구’, 시너지팀의 ‘장애인당사자 부모의 양육과 사회서비스’, 셜록홈즈 팀의 ‘영국의 장애등록시스탐과 개인 예산지불제’ 총 6개팀이 참여한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오는 15일까지 협회의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로드해 메일(rikorea@rikorea.or.kr) 또는 팩스(02-3472-3592)로 신청하면 된다.

또 장애청년드림팀 페이스북에 올라와 있는 온라인 접수(https://docs.google.com/…/1sudlFu6cC5iZX4zUWi3wgFY…/viewform)를 통해서도 바로 접수 신청이 가능하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