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가 음악에 재능이 있는 장애청소년의 역량강화를 위한 2015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 참가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장애청소년 재능캠프 ‘뽀꼬 아 뽀꼬’는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와 국립특수교육원, 삼성화재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특수교사로 구성된 특수학교여가활동연구회에서 주관한다.

캠프는 오는 7월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 삼성화재 글로벌 캠퍼스(경기도 고양시)에서 음악에 재능이 있는 전국의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장애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에 참가자는 각 분야 음악전문가들의 레슨 및 협연 등을 통해 음악적 경험을 넓히고, 실기능력을 배양할 뿐 아니라 다양한 상설과정 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성을 향상시킬 예정이다.

모집 인원은 전국의 특수교육 대상자 및 장애를 가진 중·고등학교 재학생 50명으로 현악기, 목관악기, 금관악기, 피아노, 성악 분야에 재능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 방법은 오는 6월10일까지 참가신청서(소정양식), 참가학생 보호자 동의서(소정양식), 특수교육대상증명서 사본(장애인등록증, 복지카드, 특수교육대상자 관련 증명서류 중 1부), 심사 동영상을 첨부해 이메일(cfpd@chol.com)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동영상의 연주곡은 자유곡으로 분량은 5분 이내며, 100MB 미만의 용량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 신청 양식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www.wefirst.or.k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자 발표는 오는 6월19일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이뤄진다.

<문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02-784-9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