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임직원이 29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을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30명과 경기도 용인의 한국민속촌으로 ‘전통문화 체험’을 떠났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임직원이 29일 성남시 한마음복지관을 이용하는 중증장애인 30명과 경기도 용인의 한국민속촌으로 ‘전통문화 체험’을 떠났다.

이날 공단 임직원과 장애인들은 한국민속촌 내 민속마을과 전통공연을 관람하고 놀이기구를 타며 가을의 정취를 함께 느꼈다.

공단은 중증장애인들이 이동과 접근성의 제약이 많아 비장애인에 비해 문화 활동을 접할 기회가 부족하다는 점에 착안해 올해 사회공헌활동을 중증장애인의 문화체험 기회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야외활동이 많지 않은 중증장애인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문화체험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기관 특성에 맞게 고객과 함께 하는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펼쳐가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함께한 성남시 한마음복지관 이지혜 직업재활팀장은 “발달장애인들의 사회성과 직업훈련 적응력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