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15일 오후 전주 소재 전라북도청 도민광장서 ‘420장애인차별철폐 투쟁’을 선포하고 6대 정책의 실현을 요구했다. ⓒ전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

전북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북장차연)가 15일 오후 전주 소재 전라북도청 도민광장서 ‘420장애인차별철폐 투쟁’을 선포하고 6대 정책의 실현을 요구했다.

6대 정책 요구는 자림복지재단 법인 설립허가 취소, 광역 장애인 인권센터 설치 및 운영을 담은 장애인인권·장애여성 지원체계 수립, 발달장애인 지역사회 지원체계구축 등이다.

이외에도 장애인활동지원 24시간 등의 탈시설·자립·주거생활 보장, 저상버스 및 특별교통수단 확대 도입, 복지사각지대 해소 및 대책 마련 등을 포함하고 있다.

전북장차연은 투쟁선포식을 가진 후 전라북도청에 6대 정책 요구안을 전달, 향후 면담을 요청했다. 또 새정치민주연합 전라북도당사까지 행진한 후 당사에도 6대 정책 요구안을 전달했다.

전북장차연은 “전북 지역 곳곳에서 장애를 가진 이들에 대한 심각한 인권침해와 폭력, 방치가 계속되고 있지만 전북도는 근본적인 대책을 수립하지 않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전북도는 장애를 가진 이들의 자립생활을 보장하겠다고 하면서도 근본적인 계획 수립에는 관심이 없다”고 꼬집었다.

한편 전북장차연은 매주 수요일 전북의 도심 곳곳에서 6대 정책의 실현을 요구하는 서명운동과 피켓시위를 벌일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