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는 ‘제34회 장애인의 날’을 맞이해 전국의 초등학생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제16회 전국 초·중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백일장은 지난 1999년에 시작해 학생들의 문학성과 함께 ‘장애’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갖고 잘못된 생각을 바꿔 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장애인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고자 마련됐다.

백일장 주제는 '마음을 여는 한마디 “함께 가자!”며 초등학생은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학생은 산문, 방송소감문 부문으로 나눠 진행된다.

이중 방송소감문 부문은 오는 18일 초등학생을 위한 특집방송 ‘대한민국 1교시-네모와 세모의 동그라미교실’, 청소년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하늘벽에 오르다’를 시청 후 응모할 수 있다.

시상은 부문별 대상 각 1명에게 교육부장관상이 수여되며, 최우수상은 부문 구분 없이 초등학생은 17개 시·도지사상, 시·도교육감상, 중학생은 17개 시·도의회의장상,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된다.

부문별로 우수상과 장려상에는 소년한국일보사장상, CBS사장상,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상,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사장상,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많은 우수 작품을 배출한 지도교사와 백일장에 공로가 큰 교원에게는 교육부장관 표창이 수여되며, 단체상에는 보건복지부장관상(초·중학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상(초등학교), 삼성화재해상보험주식회사 사장상(중학교)이 부상과 함께 수여된다.

접수는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에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한편, 백일장 입상자는 오는 6월4일에 발표되며, 시상식은 7월2일에 서울 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문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02-784-9727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