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변용찬 원장(사진 우측)과 한국노인복지중앙회 박진우 회장(사진 좌측)은 8월 6일 오후 2시 이룸센터에서 ‘발달장애인 요양보호 보조일자리’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한국장애인개발원

한국장애인개발원과 한국노인복지중앙회가 6일 이룸센터에서 ‘발달장애인 요양보호 보조일자리’ 개발 및 활성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맺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오는 12월까지 진행되는 ‘발달장애인 요양보호 보조일자리 시범사업’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힘을 모으고, 궁극적으로는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 및 확대,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개선, 노인요양보호사업 활성화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협력하게 된다.

이번 협약으로 140여 명의 발달장애인 요양보호 보조일자리사업 참여자들은 한국노인복지중앙회에 가입돼 있는 900여 개의 노인요양시설을 무대로 일할 수 있게 된다.

개발원은 시범사업 기간 동안 요양 보호 보조자로 참여하는 장애인과 직무지도인 인건비를 지원하며, 한국노인복지중앙회는 발달장애인들이 일할 수 있는 시설 목록을 제공하고, 각 요양시설에 시범사업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협약식에는 개발원 변용찬 원장과 한국노인복지중앙회 박진우 회장 등 주요인사가 참석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