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는 내달 4일까지 서울시와 경기도, 인천시, 충청도 거주지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형 보조기구 지원 희망자를 접수받는다.

올해에는 전년도와 같이 장애 아동·청소년을 위한 기립자세 보조기구와 이동기립 보조기구를 지원하는 한편, 고기능의 보행훈련 보조기구를 추가 지원한다.

이와 함께, 전문가의 평가를 통해 대상자의 욕구와 신체 기능에 적합한 보조기구 지원 및 훈련 서비스가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기립자세·이동기립 보조기구 지원대상 연령은 6~24세로 기립자세 보조기구 경우 신장이 90~150cm, 이동기립 보조기구 경우는 신장이 150~170cm이어야 한다.

보행훈련 보조기구 지원대상의 연령은 3~12세로, 신장은 70~120cm이어야 한다.

올해 지원 인원은 총 80명으로 기립자세 보조기구 45명, 이동기립 보조기구 20명, 보행훈련 보조기구 15명이다.

무엇보다 지원 대상의 장애유형은 지체장애, 뇌병변장애 및 이를 동반 한 중복장애 1-2급으로 시설의 장애아동·청소년은 신청 불가하다.

지원 희망자는 내달 4일까지 센터 홈페이지(www.atrac.or.kr)나 지역별 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장애인등록카드 사본 등과 함께 이메일(bf-atrac@atrac.or.kr)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문의 :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031-295-7363~4)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