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상임대표 안진환)는 장애인자립생활센터(CIL)의 공모사업형태의 운영지원 방식에 대비, 전국의 IL센터 실무자들을 중심으로 CIL운영 마스터 과정을 오는 22일과 4월 4일 2차례에 걸쳐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한다.

금년도부터 보건복지부 지침으로 IL센터 지원방식이 1년 공모 지원의 형태에서 3년 공모 지원 형태로 변경(일부 지자체 제외)됐고, 평가는 1년 단위로 진행됨에 따라 사업의 진행 및 평가 등의 항목이 더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22일 1회차 교육에서는 자립생활 이념에 기반한 IL센터 운영, CIL사업, 회계운영에 관하여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안진환 상임대표, 사람사랑 양천CIL의 이상희 소장, 굿잡CIL 이순희 사무국장의 사실적인 현장 교육을 진행한다.

이어 2회차 4월 4일 교육에서는 사업 준비부터 현장심사 및 조사연구사업, 활동지원기관 및 종사자 노무관리에 관해 목원대학교 김동기 교수 및 최승원 노무사(미래 회계법인) 전문가가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