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기 장애청년드림팀 모집내용.ⓒ한국장애인재활협회

한국장애인재활협회(대표 이상철)는 3월 13일부터 4월 17일까지 ‘장애청년드림팀 6대륙에 도전하다(이하 장애청년드림팀)’ 참가자를 모집한다.

장애청년드림팀은 적극적이고 유능한 장애청년을 국제사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역량을 강화시키고 사회적 참여를 제공하는 종합연수프로그램이다.

대상은 적극적이고 유능한 만 18~30세 장애청년과 비장애청년이며, 이들은 한팀이 되어 하나의 테마를 중심으로 아시아, 북미, 남미, 아프리카 등 6대륙에서 연수 활동을 벌이게 된다.

올해에는 기획테마 2팀과 공모테마 5팀을 모집하며, 특히 기존의 ‘Changing the world together’와 함께 ‘장애인운동과 정치참여’라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춘 기획테마를 신설했다.

또한 ‘장애인의 빈곤과 국제협력’이라는 지정테마와 자유테마를 포함한 공모테마 5팀을 선발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들은 팀을 구성해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 한 후, 우편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번 9기 장애청년드림팀은 서류심사·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되고, 최종 선발 후에는 세미나, 국내캠프 및 발대식, 현지연수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홈페이지(www.freeget.net)와 싸이월드 클럽(http://club.cyworld.com/sixdream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한국장애인재활협회(02-3472-3556)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