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광주광역시 장애인재활협회(회장 최용운)는 1988년부터 지역 내 장애인에 대한 문제점 및 해결방안을 다각적인 방안으로 모색하고 사회복지관련 종사자들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자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제20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는 “「장애아동복지지원법」 제정 이후 전망과 과제”란 주제로 금년 8월에 제정되어 2012년 8월 5일부터 시행에정인 “장애아동복지지원법”의 현안을 진단하고 향후 준비해야할 과제에 대해 본 학술대회를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제20회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는 2011년 11월 17일(목)에 호남대학교(광산캠퍼스)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광주장애인부모연대 장우철 회장을 비롯하여 현재 장애아동복지지원법과 관련된 다방면의 전문가들의 주제발표와 토론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전국 장애인복지학술대회를 기념하기 위하여 사물놀이 공연(영광원-참빛놀이꾼)과 학술대회추진경과보고 및 기념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11월 14일(월), 18:00까지 모집할 예정이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