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용흥)은 정책연구실장과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TF팀장 등 간부급 개방직과 연구직, 일반직 사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정책연구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10월 기존 정책연구팀을 정책연구실로 확대 개편하고, 정책연구실장을 공개적으로 모집하는 것.

정책연구실장 후보 응시자격은 ▲박사학위 취득 후 장애인복지관련분야 연구경력 10년 이상인 사람, ▲장애인복지 관련분야를 전공한 대학교 정교수 경력이 있는 사람, ▲또는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사람으로 위 3가지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추면 된다.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TF팀장의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 및 지방공무원 5급직 이상에 재직한 경력이 있는 자 또는 6급으로 7년 이상 재직한 사람, ▲공공기관에서 2급 이상의 직에 재직한 사람, ▲장애인복지 및 관련분야에서 9년 이상 근무경력을 가진 자로서 간부경력이 있는 사람 등으로 위 자격요건 중 하나 이상을 갖춘 사람이면 된다.

정책연구실장 등 개방직의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2년(근무실적에 따라 1년 단위 연임가능)이다.

연구직 사원의 응시자격은 ▲장애인복지 관련 석사학위 취득한 사람, ▲학사학위 취득 후 장애인복지 관련분야 실무·연구경력이 2년 이상인 사람이다.

일반직 사원의 응시자격은 ▲국가공무원 및 지방공무원 9급 직에 3년 이상 재직한 사람, ▲4년제 정규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 소지자, ▲2년제 전문대학 졸업자로 해당분야 3년 이상의 경력이 있는 사람이다.

전형방법은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심사. 장애인은 가산점이 부여된다. 응시원서는 12월 8일(월)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봉투 겉면에 ‘응시서류재중’ 기재해야 하며, 접수 마감일까지 도착분에 한함)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소정양식) 1부,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소정양식) 1부, ▲직무수행 계획서 1부(개방직에 한함), ▲연구실적 목록(정책연구실장 응모자에 한함), ▲최종학력증명서 및 경력증명서, 관련 자격증 사본 각1부(1차 합격자에 한함)이다.

제1차 서류전형 합격자는 12월 5일에 발표하며, 1차 서류전형 합격자에 대한 2차 면접심사는 12월 23일에 치러질 예정이다.

*문의 및 접수처 : 서울시 영등포구 의사당로 22번지 한국장애인개발원 총무재무팀 02)3433-0610~0614 홈페이지 www.koddi.or.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