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 지난 5일부터 6일까지 진로코칭 관련 외부 강사를 대상으로 장애인 취업코칭 프로그램 교육을 진행했다.

현재 공단 지사에서는 구직장애인의 역량 강화를 위해 범용·청년대상 ‘지피지기(ZPZG)프로그램’, 중장년대상 ‘리워크(Re-work)프로그램’, 지적장애인대상 ‘행복프로그램’, 청각장애인대상 ‘소통프로그램’등 다양한 장애인 취업코칭 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다.

취업코칭 프로그램은 구직 희망 장애인이 취업을 준비하는 단계에서 구인업체 검색, 이력서 작성, 면접준비 등 구직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장애유형 및 연령에 맞춰 선택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모듈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교육은 장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장애인 취업코칭 프로그램의 보급 활성화를 위해 진로코칭 관련 외부강사를 대상으로 처음 실시했으며, 향후 취업분야 일반강사까지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장애인 취업코칭 프로그램에 관한 세부적인 안내나 서비스를 제공 받으려면 전국 어디서나 공단 대표 전화(1588-1519)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