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재활협회(회장 이상철)가 1일 장애인 인터넷 신문 ‘장미뉴스(jangminews.com)’를 정식 오픈했다.

장미뉴스는 장애 청년의 관심을 고려해 ‘NEWS’, ‘기획’, ‘칼럼’으로 메뉴를 구성했으며 ‘NEWS’ 하위 메뉴는 정치사회, 문화, 교육, 진로로 나뉜다.

게시된 모든 기사는 장애청년 기자의 취재와 조사활동을 바탕으로 작성된 것으로 전문 기자의 데스킹을 통해 최종 기사화 된다.

특히 장미뉴스는 태블릿, 모바일 등 스마트 기기의 이용자가 급증하는 추세와 장애인의 웹접근성을 고려해 ‘워드프레스’로 제작이 됐다.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특징인 높은 웹접근성으로 장애인은 물론 모든 사람이 장미뉴스 홈페이지의 접근이 용이하다.

같은 맥락인 반응형 웹 기능으로 모든 브라우저,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에 최적화된 화면으로 자동호환되어 어느 체제에서든, 스마트 기기에서든 뉴스 열람이 가능하다.

장미뉴스를 기획한 한국장애인재활협회 관계자는 “이용자 편의와 현재 뉴스사이트의 흐름을 고려해 운영체제와 메뉴, 디자인을 기획했다”면서 “장미뉴스를 통해 장애이슈 인지 및 장애인식 개선은 물론, 장애청년 기자들의 진로개척과 역량강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