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임원추천위원회가 오는 15일까지 ‘한국장애인개발원 원장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응모자격은 박사학위 소지자의 경우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연구경력 10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6년 이상인 사람이다. 석사학위 이하인 경우는 공무원 또는 민간 근무·연구경력 13년 이상인 자로서 관련분야 근무·연구경력 6년 이상인 사람이다.

이중 공무원 경력자는 관련분야에서 2년 이상 근무한 자로서 고위공무원단에 속하는 일반직 공무원 또는 이에 상당하는 특정직공무원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어야 한다.

민간경력자는 관련분야에서 7년 이상 근무·연구한 자로서 부장급으로 7년 이상 또는 임원급으로 2년 이상 근무한 경력이 있는 자 또는 관련분야에서 5년 이상 근무·연구한 자로서 대학의 부교수 이상으로 근무한 경력이 있는 사람이어야 한다.

이외 실적에서도 관련분야 및 타 분야에서 탁월한 업무실적 및 수상경력 등이 있으며 직무수행요건에도 부합해야 한다.

응모 희망자는 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에서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양식은 내려 받아 작성한 뒤 최종학력증명서, 학위증 사본,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 기타 서류와 함께 접수하면 된다.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원본은 다른 구비서류와 함께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해야 하며 이와는 별도로 지원서,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한글파일 각 1부를 개발원 대표메일(webmaster@koddi.or.kr)로 반드시 제출해야 한다.

임원추천위원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거쳐 원장 후보자 2명을 선정해 복지부에 추천하게 되며, 복지부장관이 이중 1명을 임명하게 된다. 임기는 임용일로부터 3년이다.

한편, 개발원은 장애인 관련 조사·연구수행 및 정책개발·복지진흥·재활체육 진흥 등을 위해 장애인복지법 제29조 2항에 의거 설립된 공공기관이다.

문의 : 한국장애인개발원 경영지원부(02-3433-061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