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이 운영하는 '장애인생산품 홈페이지(goods.koddi.or.kr)'가 2년 연속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은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7회 웹접근성 품질마크' 심사에서 장애인생산품 홈페이지가 최종 합격판정을 받았다고 12일 밝혔다.

웹접근성 품질마크 인증심사는 장애인·고령자 등 정보에 취약한 계층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데 불편함이 없도록 표준지침을 준수한 웹사이트에 부여하는 인증제도다.

장애인생산품 홈페이지는 ‘한국형 웹 콘텐츠 접근성 지침 2.0’의 22개 평가 항목에서 합격판정을 받아 ‘웹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변용찬 원장은 “앞으로도 장애인과 정보소외계층 등 모든 국민이 편리하게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웹서비스 개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장애인개발원은 대표 홈페이지(www.koddi.or.kr)와 운영하고 있는 장애물없는생활환경(bf.koddi.or.kr) 홈페이지에 대해서도 3년 연속 품질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