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이 20일 오전 12시 전주시 소재 전주웨딩캐슬에서 전라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장애인가정 4쌍을 포함한 장애인가정 13쌍의 합동결혼식을 열었다.ⓒ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 20일 오전 12시 전주시 소재 전주웨딩캐슬에서 전라북도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장애인가정 4쌍을 포함한 장애인가정 13쌍의 합동결혼식을 열었다.

이날 새신부가 된 리엠씨(24세)는 2008년 캄보디아에서 시집와서 시부모님과 몸이 불편한 남편, 선천성 난청인 아이(장애 3급)를 보살피며 살아오고 있다.

그녀는 “하얀 드레스를 입고 모두의 축복으로 올린 결혼식은 하늘이 주신 선물 같다”며“앞으로 행복하게 단란한 가정을 이어 가겠다”며 기뻐했다.

공단 류지형 기획이사는 축사에서 “결혼은 제2의 탄생이며, 행복한 결혼생활은 부부가 동반자로서 서로 양보하고 협력해 기쁨과 슬픔을 같이 할 때 가능하다”면서 “국민연금도 우리 사회의 소외계층과 늘 함께하는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류 기획이사는 축사를 마치고 행복한 금술을 위해 공단이 준비한 고급 이불셋트를 신혼부부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이날 결혼식을 마친 13쌍의 아름다운 신혼부부들은 공단의 ‘제12차 연금이와 함께하는 공감여행’의 일환으로 충북 제천의 국민연금청풍리조트로 신혼여행을 떠났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