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 ‘언제나 칸타레2’ 오케스트라 단원 선정.ⓒ하트하트재단

발달장애청소년 심포니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트럼펫 이한결(발달3급,한국예술종합학교 2학년) 단원이 음악가 금난새가 지휘하는 ‘언제나 칸타레2’에 장애인 최초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선정됐다.

‘언제나 칸타레2’는 클래식에 대한 열정을 품고 살았던 인물들이 모여 세상 단 하나뿐인 오케스트라를 결성, 각기 다른 사연과 직업을 가진 이들이 함께하며 오케스트라 안에서 벌어지는 놀라운 이야기를 담은 프로그램이다.

‘클래식은 까다롭다’, ‘어렵다’ 등의 일반적인 편견들을 해소하고자 기획됐으며 박명수, 헨리, 재경, 김준현 등의 출연진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언제나 칸타레2’ 첫 방송에서는 이한결 단원이 오케스트라 모집 오디션에 참가하는 모습이 방영됐으며, 지난 27일에 방송된 2화에서는 이한결 단원이 멋진 트럼펫 연주로 당당히 오디션에서 합격하는 모습이 방송됐다.

이로써 이한결 단원은 출연진들과 함께 클래식의 매력을 널리 알릴 꿈의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한편, ‘언제나 칸타레2’는 매주 토요일 오후11시10분에 tvN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