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이자 국민의힘 원내부대표인 김예지 의원. ⓒ에이블뉴스DB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이자 국민의힘 원내부대표인 김예지 의원은 한국장애인인권포럼이 선정한 ‘국회 장애인 정책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우수의원 선정은 올해 7월 5일부터 9월 30일까지의 의정활동 모니터링 결과를 바탕으로 평가한 것이다.

모니터링에는 장애 당사자 및 관계자들로 구성된 모니터단이 직접 참여했으며 `구체성`, `전문성`, `달성가능성`, 적정성` 4가지 지표의 질적 평가와 발언 빈도를 지표로 하는 양적 평가를 합산해 선정했다.

김예지 의원은 앞서 언급한 기간 동안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추경심사에서 ‘예술인 창작 준비금 지원사업’의 장애인 접근성 문제와 ‘공연예술분야 인력지원사업’의 장애예술인 지원 미비 문제점을 지적했다.

또한 화장품과 식품 등의 포장 용기에 점자 및 수어영상변환용 코드를 표시하게 하는 ‘화장품법 개정안’과 ‘식품표시법 개정안’, 장애예술인진흥기금을 설치하도록 하는 ‘장애예술인지원법 개정안’, 보호센터 등에서 발생하는 인권침해와 안전사고를 방지하기 위한 ‘사회복지사업법 개정안’을 대표 발의 하는 등 현장의 목소리를 바탕으로 한 변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예지 의원은 “장애인 당사자 및 관계자들께서 선정해주신 우수의원 상이기에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장애인 등 우리 사회의 소수자들을 위해 더욱 열심히 일해 달라는 당부로 알고 앞으로의 의정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김예지 의원은 21대 국회 들어 아름다운말 선플상, 쿠키뉴스 선정 2020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민의힘 선정 국정감사 우수의원, 국정감사 NGO모디터단 선정 2020국정감사 우수의원 등 현재까지 8개의 우수 국회의원상을 수상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