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종성 의원.ⓒ에이블뉴스DB

국민의힘 이종성 의원이 지난 6일 법률소비자연맹이 선정하는 제21대 국회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입법감시 전문기관이자 전국 270여개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법률연맹이 국회의원의 본회의·상임위 출석 현황, 통과된 법안 발의 현황, 국정감사 성적 등 12개 항목을 분석, 평가해 수상의원을 선정한다.

지난해 법률연맹의 국정감사 모니터단이 평가한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한 이종성 의원은 이번 헌정대상 수상으로 의정활동의 성실성, 입법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또다시 인정받았다.

실제 21대 국회 임기 1년 동안 전체 의원들의 평균 법안 통과 건수는 5.7개에 불과했지만 이종성 의원은 18개의 법을 통과시켰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인 이 의원은 ▲국가·지자체 등의 장애인 의무고용률 확대 ▲장애인·아동 등 사회적약자 학대범죄 예방 제도개선 ▲코로나19 등 공중보건 위기대응 의약품 개발지원 등에 입법 성과를 내며 보건복지 분야 전방위로 활동 중이다.

이 의원은 “임기 1년간의 의정활동이 국민을 실망시키지 않아 다행”이라며 “초심을 지키라는 격려의 의미로 여기고 국민 눈높이에 맞는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이라 수상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