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장애인양궁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에 선발된 김범철 주무관. ⓒ금천구청

50대 공무원이 장애인양궁 국가대표의 꿈을 이뤘다.

서울 금천구는 구청 민원여권과에 근무하는 김범철 주무관(54)이 장애인양궁 세계선수권대회 국가대표에 선발됐다고 8일 밝혔다.

김 주무관은 고등학교 2학년 때 교통사고를 당했다. 그때부터 휠체어를 탈 수 밖에 없었지만 어릴 적부터 좋아했던 운동을 그만 둘 순 없었다. 관심 있는 구기 종목은 팀 경기라 여건이 되질 않아 주말에 혼자서도 연습할 수 있는 양궁을 선택했다. 그렇게 시작한 양궁과의 인연이 13년이나 됐다.

처음 양궁을 시작했을 때만 해도 국가대표까지는 생각하지 못했다. 혼자 할 수 있는 기록경기라 성적이 좋으면 그걸로 만족했다.

경기를 하면 할수록 욕심이 생겼다. 욕심내는 만큼 성적도 좋아 여러 대회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그러다 국가대표라는 꿈이 생겼다.

국가대표에 선발되기 위해 연습량을 늘려야 했지만 일을 병행해야 했기에 공휴일에만 연습할 수밖에 없었다.

그럼에도 지난해 장애인 양궁 세계선수권 국가대표 선발전에 4차례에 걸쳐 참가해 컴파운드 W1 부문 3위로 국가대표에 선발됐다. 실업팀 선수들도 다수 참가하는 선발전에 개인 자격으로 참여해 순위 안에 든 쾌거를 거둔 것이다.

김 주무관은 올해 9월 중국 베이징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대회에 참가할 예정으로 4월 이천장애인체육종합훈련원에 입소한다.

김 주무관은 “선수촌 입소 기간 동안 제 일을 나눠서 하게 될 동료들에게 미안하다”며 “미안한 만큼 훈련에 집중해 꼭 금메달을 목에 걸고 오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이어 “몸이 힘들어 꿈을 포기한 장애인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꿈에 도달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하더라도 꿈에 이르는 과정에서의 기쁨도 그에 못지않게 보람 있는 것”이라며 “본인이 원하는 것을 찾고 이루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