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변용찬 원장은 28일 열린 국감에서 내년 중앙아동지원센터 사업을 고유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블뉴스

장애아동복지지원법 시행에 따라 운영되고 있는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이하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의 사업이 내년 확대 된다.

한국장애인개발원 변용찬 원장은 28일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에 참석, 업무보고를 통해 “내년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 사업을 고유사업화하고, 복지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사무소를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개발하고, 선진적 복지서비스 제공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중앙장애아동지원센터는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 및 가족에게 필요한 모든 서비스와 정보를 한 곳에서 종합적으로 안내 받을 수 있는 원스톱 복지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변 원장은 기존의 장애인정책개발, 중증장애인을 위한 직업재활사업, 복지진흥사업, 편의증진사업 등에 대해서도 차질 없는 추진에 진력해 나갈 것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