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누구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

취재/보도 : 김충열 hahakcy@hanmail.net

곽노현 서울시교육감이 지난 3일 종로구 동숭동에 위치한 노들장애인야학을 방문했습니다.

곽 교육감은 이날 자리에서 서울장애인교육권연대와 간담회를 갖고 장애인교육현실의 문제와 해결방안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습니다.

이후 노들장애인야학 학생들과 가진 특강에서 “누구든지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을 밝혔습니다.

[현장발언]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장애성인들의 계속 교육, 아주 편하게 (공부)하는 방안이 무엇인가를 놓고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곽 교육감은 야학학생의 돌발 질문에도 환한 미소로 답변했습니다.

[현장발언]

곽노현 서울시교육감

지금 학교 다니시면 친환경 무상급식이 기다릴 수 있는데 때를 놓쳐서 학교를 못 다니신다는 이유로 무상급식의 혜택에서 배제되어선 안 되겠다는 말씀이시잖아요. 어떤 식으로든지 (방법을) 찾아보겠습니다.

그동안 교육의 현장에서 외면당해왔던 장애학생들.

곽 교육감의 이날 행보에 장애학생들의 교육권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Jnet 뉴스 김충열입니다.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 www.jnettv.co.kr / 에이블뉴스 제휴사 www.ablenews.co.kr

*위 기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 및 권한은 저작권자인 한국장애인방송 제이넷티비(www.jnettv.co.kr)에 있습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