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 황정일, 이하 서사원)이 지난 23일 서사원 5층 교육장에서 서울시장애인체육회와 장애인체육 활성화를 통한 장애인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황정일 대표이사, 고만규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 등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장애인 체육선수를 선발해 운영하고, 서울시의 ‘약자와의 동행’ 정책에 맞춰 장애인의 자립을 돕는다.

주요 협약 내용은 장애인선수단 창단, 장애인선수단 선수 고용 및 운영 지원, 장애인선수단 홍보 등이다.

서사원은 장애인 선수를 채용하고 채용된 선수들이 운동에 매진할 수 있도록 생활 안정 등을 지원하며 서울시장애인체육회는 장애인 체육선수단 창단, 선수들의 각종 대회 참가 등을 지원해 안정된 훈련 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고만규 서울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장애인선수단 창단과 장애인 체육선수 고용증진을 위해 앞장서겠다는 서사원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 우리 체육회와 긴밀한 협조 관계를 통해 서울시 산하 공공기관에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황정일 서사원 대표는 “장애인들의 사회진출을 돕고 선수들이 우수한 기량과 실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