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대한장애인체육회 서울 사무처에서 진행된 ‘2022 장애인의 날 기념 러닝&워킹 페스티벌’ 후원금 전달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는 24일 오전 11시 서울 사무처에서 ‘2022 장애인의 날 기념 언택트 러닝&워킹 페스티벌’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2022 장애인의 날 기념 언택트 러닝&워킹 페스티벌’은 지난 4월 20일부터 5월 8일까지 대한장애인체육회, ㈜한국체육산업개발(대표이사 김사엽), 한국장애인문인복지후원회(이사장 김호종)가 공동주관한 행사로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개최된 장애인 생활체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기부 이벤트다.

참가자들은 지역과 관계없이 전국 각지 4.20km를 자율적으로 달리거나 걸은 후 어플리케이션(APP) 인증을 통해 페스티벌에 참여했다. 총 110명이 참가해 220만원의 후원금이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을 비롯해 ㈜한국체육산업개발 김사엽 대표이사, 한국장애인문인복지후원회 김호종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도쿄패럴림픽에 이어 2022 언택트 러닝&워킹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후원금을 전달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페스티벌을 정례적 행사로 추진, 많은 국민들이 장애 인식개선 활동에 적극 동참하길 희망한다”고 감사를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