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중국 베이징 선수촌에서 진행된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해단식’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2022 베이징 동계패럴림픽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선수단이 모든 일정을 마치고, 14일 오전 10시 중국 베이징 선수촌 내 슈퍼레지던스센터 앞에서 해단식을 가졌다.

이날 해단식에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과 윤경선 선수단장을 비롯해 아이스하키, 휠체어컬링 선수단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윤경선 선수단장은 “우리 선수단은 총 6개 종목에서 선의의 경쟁을 펼치며, 비록 메달을 획득하진 못했지만, 원정 대회에 최대 인원을 파견해 신예 선수들이 패럴림픽 무대 데뷔전을 치르며 가능성을 보여준 대회였다”고 경과보고를 마쳤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대회 준비부터 폐막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모두가 최선을 다해 경기를 펼치며 안전하게 대회를 마친 것에 박수를 보낸다”고 격려하며,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우리나라 장애인동계스포츠 미래를 위해 모두가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자”고 당부했다.

이후 윤경선 단장이 정진완 회장에게 단기를 반납하며, 참석자 전원이 기념사진 촬영 후 해단식이 마무리 됐다.

한편 대한민국 선수단은 바이애슬론, 스노보드, 아이스하키, 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휠체어컬링 등 이번 동계패럴림픽 개최 전 종목에 79명의 선수단을 파견해 열전을 벌였으나, 메달 획득 목표는 달성하지 못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