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강남구 논현동 SOK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2022 카잔 동계 스페셜올림픽 선수 선발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정순교 경기SOK 부회장, 박가은 선수, 이용훈 SOK 회장, 박하은 선수, 차정훈 SOK 이사.ⓒ스페셜올림픽코리아

스페셜올림픽코리아(SOK)가 17일 오전 강남구 논현동 SOK 대회의실에서 2022년 1월 22일부터 28일까지 러시아 카잔에서 개최되는 ‘2022 카잔 스페셜올림픽 세계동계대회’에 출전할 대한민국 대표 선수 선발식을 진행했다.

SOK는 이번 국가대표 선수 선발식을 통해 7종목 68명의 선수를 선발했으며 대한민국 대표 선수단은 지도자 20명, 임원 11명을 포함한 총 99명을 러시아 카잔에 파견할 예정이다.

SOK 이용훈 회장은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는 우리 선수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고 전 세계 발달장애 선수들과 교류할 수 있는 중요한 무대지만 코로나19 거리두기를 고려해 파견되는 선수들의 건강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며 대회 참가를 신중히 준비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스페셜올림픽의 대표선수 선발방식은 조금 특별하다. 경기력과 성적순으로 선수를 선발하는 기타 국제대회와는 달리, 스페셜올림픽은 디비저닝이라는 등급분류 방식으로 선수들의 경기력 수준에 따른 조를 편성하고 각 조별 1위를 후보로 선정한 후 추첨을 통해 대표선수를 선발한다.

따라서 훈련을 통해 최소한의 경기력을 갖춘 발달장애인이라면 누구나 국가대표로 스페셜올림픽에 출전할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이번 대표선수 선발식은 스페셜올림픽코리아 공식 유튜브 채널 (youtube.com/specialolympicskorea)에서 볼 수 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