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의 타나 라왓 선수가 지난 1일 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풀코스 마라톤 결승선을 통과하고 있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 조직위원회

태국의 타나 라왓(Tana Rawat) 선수가 지난 1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에서 월계관을 썼다.

타나 라왓은 이날 1시간 23분 41초의 기록으로 풀코스 마라톤 결승선을 가장 먼저 통과해 대회 2연패를 달성했다.

타나 라왓은 "2년 연속 우승을 하게 돼 기쁘다"며 "장애인 아시안 게임 등 향후 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2위는 3분 16초 차이로 뒤를 이은 한국의 유병훈 선수가 차지했다. 유병훈은 국내 선수 중 가장 빨리 결승선을 통과했다.

유병훈은 “지난해 4위에서 올해 2위로 올라서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국내 및 해외에서 참가한 선수들과 함께 달릴 수 있어서 매우 기뻤다”고 전했다.

이어 일본의 히로키 니시다(Hiroki Nishida) 선수가 유병훈에게 1초 뒤진 1시간 26분 58초를 기록하며 3위에 올랐다.

지난 1일 열린 제27회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대회 풀코스 마라톤 참가자들이 출발하고 있다. ⓒ서울국제휠체어마라톤 조직위원회

또 하프 마라톤에서는 일본의 히로미치 준(Hiromichi Jun) 선수가 47분 51초로 우승했고, 러시아의 루스탐 아미노브(Rustam Aninov), 일본의 슈스케 와타나베(Shusuke Watanabe)선수가 뒤를 이었다.

핸드사이클 종목에서는 남자 H4~5그룹의 경우 한국의 윤여근, H1~3그룹은 한국의 김용기, 여자 그룹은 한국의 이도연 선수가 각각 정상에 올랐다.

휠체어 생활체육 선수들은 5km 경쟁 부문을 통해 기량을 발휘했고, 5km 비경쟁 부문에서는 비장애인과 장애인이 함께 달렸다.

한편 이번 대회는 서울특별시장애인체육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대한장애인육상연맹이 공동주최했고, 선수·자원봉사자·관객 등 1만 5000여 명이 참가했다.

공동대회장을 맡은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회장은 "세계 최정상급 휠체어 마라토너와 우리 국민들이 함께 마음을 모아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쳤다"며 "편견의 장벽을 넘어 사회통합을 이루고자 하는 염원을 품고 달린 모든 참가자와 선수 여러분들이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