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6일 진행된 ‘제1회 부탄 패럴림픽데이’ 행사에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이 부탄 국무총리 감사패를 수상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이명호 회장이 지난 26일 부탄 팀부 룽텐잠파 육상경기장에서 개최된 ‘제1회 부탄 패럴림픽데이’ 행사에서 부탄 국무총리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명호 회장은 부탄 장애인선수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한국의 장애인스포츠 캠프에 초청하고, 체육 용기구를 지원하는 등 부탄 패럴림픽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패럴림픽데이’ 행사는 패럴림픽 무브먼트 확산 및 장애에 대한 인식제고를 위해 2003년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가 제정한 특별 이벤트로 한국, 독일, 영국, 홍콩, 이란 등에서 개최됐다.

부탄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었으며, 부탄 패럴림픽위원회 위원장(쇼든 왕축 공주), 로타이 셰링 국무총리, 교육부 장관 및 보건부 장관 등 정부 관계자, 장애청소년 및 가족 등 400여명이 참가해 기념식 개최, 스포츠 체험 및 문화공연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명호 회장은 “부탄 패럴림픽위원회의 발전에 대한민국이 기여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으며, 앞으로도 개발도상국가 패럴림픽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