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정선 세계 장애인스노보드 월드컵 파이널' 포스터. ⓒ평창조직위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첫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장애인 스노보드 종목의 테스트이벤트가 강원도 정선에서 펼쳐진다.

'2017 정선 세계 장애인 스노보드 월드컵 파이널'이 8일 공식연습을 시작으로 오는 10일과 13일, 이틀 동안 정선 알파인 경기장에서 개최되는 것.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희범)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장애인 스노보드 월드컵으로 뱅크드 슬라롭과 스노보드 크로스(헤드 투 헤드) 등 2개 세부종목이 열린다.

총 19개국 100여명의 선수단이 참가할 예정인 가운데 남자 선수로는 스노보드 크로스와 뱅크드 슬라롭 16/17시즌 랭킹 1위인 네덜란드의 크리스 보스(SB-LL1)를 비롯해 핀란드의 마티 수르 하마리(SB-LL2 / 스노보드 크로스, 뱅크드 슬라롬 2위) 등이 참가 한다.

여자 선수는 프랑스의 세실 헤르난데스 세르베론(SB-LL1 / 스노보드 크로스, 뱅크드 슬라롬 1위), 네덜란드의 리사 분스호튼(SB-LL2 / 스노보드 크로스 2위, 뱅크드 슬라롬 1위) 등이 출전해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한국에서는 박항승·김윤호·봉민종 선수가 태극마크를 달고 세계 최고의 선수들과 기량을 겨룬다.

한국대표팀은 지난 2015년 10월 장애인 스노보드 신인선수단으로 창단, 지난해 10월 팀 정식명칭이 국가대표팀으로 바뀌었다.

장애인 스노보드 경기는 3개 장애등급에 따라 구분해 경기가 진행되고, 선수들은 스노보드와 본인에게 적합한 정형외과 보조기구를 사용해 출전한다.

스노보드 크로스는 뱅크, 롤러, 스파인, 점프, 우탱 등 다양한 지형지물로 구성된 코스에서 경주하는 경기다. 예선전은 단독으로 주행한 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하고, 결승전은 예선전 기록에 따라 2명의 선수가 경쟁한다.

뱅크드 슬라롬은 기문 코스를 회전하며 내려오는 기록을 겨루는 경기로, 각 선수는 3번의 코스 주행을 통해 최고기록으로 순위를 결정한다.

이희범 조직위원장은 “장애인 스노보드는 내년에 개최될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처음 정식종목으로 채택됐다. 2배의 고통을 2배의 노력으로 극복해 출전하는 모든 선수들의 용기와 도전에 많은 응원과 격려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