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장애인체육회 노동조합(이하 장애인체육회 노조)이 현 집행부의 운영에 대해 강하게 비판하고 나섰다.

임금피크제 도입, 조직 개편, 후임 사무총장 인선 등에 심각한 문제가 있어 간과할 수 없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장애인체육회 노조는 18일 성명서를 발표 “지난해 현 정부의 중점사항인 임금피크제와 관련해 노동조합과 합의서가 작성되지 않았음에도 규정을 고쳐 완료 보고했다”면서 “정부가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무기계약직)을 골자로 하는 ‘공공부분 비정규직 고용개선 대책’ 추진지침을 마련해 공공기관에 시달 추진 중에 있으나 정부시책과 달리 무기계약직 대상자들을 무더기로 계약해지를 준비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특히 노조는 올해 1월 실시한 조직 개편과 관련 “조직의 슬림화 혁신이라는 이름으로 종전 2본부1실8부1팀에서 1실6부1팀으로 조직을 축소하며 조직원들의 승진 기회마저 빼앗았다”고 비판했다.

이어 “1988년 88서울장애자올림픽 당시 자원봉사를 시작으로 장애인체육회 전신인 한국장애인복지진흥회부터 행정업무를 담당해온 휠체어 사용 1급 중증지체장애인인 모 부장을 아무런 평가 없이 내부 직제규정에도 없는 특별보좌관이라는 이름으로 업무에서 제외시키는 어처구니없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고 분통을 터트렸다.

노조는 현 사무총장의 임기 만료가 임박함에 따라 추진되고 있는 후임 사무총장 인선과 관련해서도 문제를 지적했다.

노조는 “신임 사무총장 인선이 회장 추천에 의하여 이사회 동의를 얻는 방식으로 가닥을 잡고 추진될 전망이라고 보도가 되었으나 사실과 전혀 다르다”면서 “현 장애인체육회 회장이 주무관청인 문화체육관광부 고위 인사에게 직접 공무원 중에 사무총장 후보자의 추천을 요청했고, 현재 심사가 진행 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고 밝혔다.

또한 “정부의 강력한 의지로 관피아를 막겠다고 발표, 시행하고 있는 현시점에서 퇴직을 했거나 퇴직을 앞 둔 공무원의 정년 연장의 수단으로 사무총장을 내정할 경우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저작권자 © 에이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